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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자 고수

guide 1 15분 이내에 절대 답장하지 마라


연애 컨설턴트 이명길은 남자의 문자를 받고 15분 안에 답장하지 말라고 충고한다. “문자를 보낸 지 15분 후까지 남자들은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립니다. 하지만 15분이 지나면 ‘이 여자는 다른 사정이 있어서 문자를 못 보내는군’이라며 체념해버리죠. 이것이 바로 15분쯤 되었을 때 답 문자를 보내야 할 이유입니다. 설렘과 체념의 기로에 선 남자를 한 번에 요리하는 거죠.”



guide 2 하루에 2개 이상 절대 보내지 마라

관계 초기에 이 법칙을 지키는 것은 대단히 중요하다. ‘나 심심해, 뭐 해?’ ‘밥 먹었어? 뭐 먹었어?’ ‘지금 어디야’ 등 시시콜콜한 문자가 많아질수록, 심심할 때마다 문자를 보내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수록 남자는 여자의 문자를 ‘관심’이 아니라 ‘집착’으로 받아들이기 때문이다. 친근한 느낌을 주기 위한 수단으로 문자를 보내지 마라. 남자는 여자와 다르다.



guide 3 한 번에 3.5줄 이상 절대 쓰지 마라

문자 메시지에 각종 이모티콘과 통신어를 가득 담아 긴긴 문자를 보내오는 여자에 대해 남자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딱 두 가지죠. 한가해 보이고, 철없어 보이고. 업무시간에 한참 바빠 죽겠는데 ‘자기야 모해? 난 잠깐 문방구에 마실 나와쏘~쿄쿄 *^^*’라고 문자 보내던 전 여자친구. 전화기를 쳐다보고 싶지도 않더군요.” 3.5줄보다 긴 메시지라면 그냥 전화로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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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qlite database is locked

sqlite는 embedded system에서 널리 사용되는 무료 dbms?(dbms라고 말하긴 좀 그렇지만, dbms라 불러주자 ㅎ) 이다. 특히 memory db 기능이 아주 유용하다. 그 밖의 dbms에서도 이 기능이 있으나, 이 기능이 지원되는 버전은 대부분 고가이다. 따라서, 무료인 sqlite를 많이들 애용하는 것 같다. 멀티쓰레드를 sqlite DB를 구현하고 롱런테스트를 하다보면, pthread_mutex_lock으로 쓰레드 간의 교착상태를 막아줘도, sqlite lock 에러가 간헐적으로 발생할 것이다. 이에 대해 본인은 다음과 같은 에러 처리 구문을 준비하여 사용하고 있다. sqlite Error가 발생하면, sqlite3_exception함수를 호출한다. 이 함수에서 sqlite error code를 구분하여, 만약, busy 또는 locked이면 최대 2초간 sleep 상태로 만드는 sqlite3_busy_timeout, busy handler를 호출한다. 그 다음, goto 구문으로 재차 sqlite3_exec를 실행한다. 단, sqlite3_exec는 transaction의 begin과 commit 또는 rollback 구문 사이에서 실행한다. 대부분 lock 에러가 발생하더라도 1~2번 실패 후에, 처리된다는 것이 본인의 테스트 결과이다. 단, journal를 WAL로 변경하였음. 기존 journal은 멀티쓰레드 지향적이지 않다는 점을 잊지마시길.... Error Code SQLITE_LOCKED (6): Database Is Locked This error code occurs when you try to do two incompatible things with a database at the same time from the same database connection. For example, if you are in the middle of a SELECT statement and y...

맥OS 사전에 사전 파일 추가하기

1. http://code.google.com/p/mac-dictionary-kit/에서 sdconv를 다운로드 받는다. 2. e4u 등과 같은 사전 파일(stardict 형식)을 다운받는다. 3. 사전 파일의 압축을 풀면, e4u.ifo, e4u.dict.dz, e4u.idx와 같은 파일이 보인다. 4. sdconv 디렉터리 내의 convert 실행 파일로 convert e4u.ifo를 실행한다. 5. 위 과정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사전에 e4u가 추가된 점을 확인할 수 있다. 6. 순서를 조절하여 사용하면 된다.

SAStruts란

SAStruts 개요 Struts는 Spring Framework 다음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FrameWork이다. Struts는 프레임워크로 강력한 기능을 제공한다. 하지만, 개발 과정에서 부수적인 설정 작업이 개발자들을 힘들게 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본 개발자 커뮤니티 Seasar(일본 오키나와의 전설 동물, 우리나라의 해태와 비슷^^) 에서 개발한 프레임워크가 SAStruts(Super Agile Struts)이다. 아래 아키텍처 그림과 같이, SAStruts의 모태는 Struts이다. 다만, 상기한 복잡하고 까다로운 설정 작업을 그림2와 같이 SAStruts가 개발자 대신 내부적으로 처리해 준다. 예를 들어, Struts는 항상 struts-config.xml을 읽고 Action 클래스를 호출한다. 이 때문에, 개발자는 소스 코드를 수정한 후, 늘 struts-c onfig.xml 파일을 검토 또는 수정해야 한다. 또한, 대형 프로젝트일 경우는, 이 struts-config.xml 파일이 경합을 자주 일으킨다. 이는 실로 개발자의 스트레스 치수를 높이는 원인이다. 반면, SAStruts는 이 번거로운 작업을 알아서 처리해 준다. 아리가또~~~ 입니다. 그림1 Struts 아키텍처 그림2 SAStruts 아키텍처 그럼, 이 번거로운 작업을 SAStruts는 어떻게 처리하는 것인지 궁금할 것이다. 그것은 Java의 annotation기술을 이용한 점이다. 예를 들어, @Execute, @ActionForm, @Resource 등 Seasar 커뮤니티에서 제공하는 Dolteng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SAStruts 개발이 더욱 효율적이다. SAStruts 프로젝트는 다음과 같은 패키지 구조로 형성된다. [root package].action Action 클래스 [root package].condition 데이터베이스에 엑세스하는 조건 설정 [root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