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and Pattern
명령 패턴은 요청 자체를 캡슐화하는 것이다. 서로 다른 요청을 매개변수로 만들고, 원하는 처리를 수행한 후, 되돌릴 수 있는 연산을 수행한다.
요청 자체를 객체로 바꿔서, 명시되지 않은 응용 프로그램 객체의 요청을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패턴이다. 그리고 이 객체는 저장되거나 전달될 수 있다. 이 패턴의 핵심은 연산을 실행하는 데 필요한 인터페이스를 선언해 놓는 Command 추상 클래스이다.
이 클래스의 가장 기본 연산은 Execute()이며, Command 추상 클래스에서 상속 받은 서브클래스들은 수신 객체에 대한 참조자를 인스턴스 변수로 저장하고, 이 수신 객체에 정의된 요청을 호출하도록 Execute()를 구현하여, 수신자 - 작동 쌍의 정의한다.
예를 들어,
홈 오토메이션 리모컨이 있고, 이 리모컨으로 모든 가전 제품을 제어할 수 있다고 했을 때,
리모컨은 receiver가 되고, 각 가전 제품은 concreteCommand가 된다.
command class에는 execute가 있고
receiver에서는 각 구현 클래스의 execute함수를 호출한다.
참조문헌
1. GoF
2. http://valley.egloos.com/viewer/?url=http://liepooh.egloos.com/1096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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